본문 바로가기
정보&잡-덕후

바닷속 포식자 1위는 범고래? 메갈로돈을 잡아먹은 바닷속 포식자

by 홈트 아빠 2017. 6. 7.
728x90
반응형

범고래는 우리에게 친숙한 고래로 알고 있습니다. 아쿠아쇼를 보면은 범고래는 쉽게접할 수 있고, 영화속에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친숙한 고래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범고래가 바닷속 포식자중 서열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전 바닷속 지배자를 먹이로 삼은 범고래



메갈로돈이라고 알고 있으신가요? 범고래보다 엄청크고 약 700만년이라는 긴 간동안 최상위 포식자로 존재하였으며, 서식 범위 또한 굉장히 넓어서 전세계적인 범위였을 것으로 추정되는 메갈로돈은 어느날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다양한 설이 나오고 있는게 가장 주목하는 설이 범고래의 먹이가 되었다는 설 입니다. 










범고래는 지능이 아이큐 90 정되가 되며 높은 지능 때문에 사회성을 가능하게 하며, 조직을 이루는 것으로 최고의 포식자의 자리를 차지 했다고 합니다. 자신보다 거대한 사냥감이라 해도, 개체들 간의 유기적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성공적으로 사냥을 실행 하였는데 그이 상대가 메갈로돈 이라는 것 입니다.





이를 뒤 받침하는 근거는 바로 현재의 상위 포식자인 백상아리도 범고래 앞에서는 상대가 안된다는 것 입니다. 우선 크기부터가 넘사벽으로 다른데 보통 백상아리의 크기가 4~5미터 정도의 1톤이상 된다고 해도, 범고래는 작은 암컷이 5미터이상되고 무게는 3~5톤이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1:1도 어려운 범고래가 사회성으로 잡단 공격을 하고, 지능이 높아 다양한 공격을 한다고 합니다. [밑에서 올려치기, 사선치기, 돌격해서 한방에 끝!]



이러한 피지컬 때문에 메갈로돈을 전부 학살하고 바닷속 최 상위 포식자를 차지했다는 설이가장 유력하죠..








범고래는 왜 사람을 공격안할까?



많은 일선에서는 과거 로마에서 포경선을 이용하여 범고래 학살이 이뤄졌는데 이러한 학살로 인해 범고래가 인간을 두려워 해서 공격을 안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학회의 따르면 범고래는 인간처럼 역사를 전달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설은 어렵다고 합니다.  



아마도 사례가 거의 없기 때문에 사람을 공격안 한다고 인식이 되어저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범고래가 정말로 바닷속에서 사람을 만난다고 한다면 정말로 배고픈 상황이면 가만히 두질 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