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잡-덕후

A quick one 마케팅으로 성공한 사례

by 홈트 아빠 2017. 8. 15.
728x90
반응형



only one 도 중요하지만 마케팅에서는 A quick one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시대의 독창적인 방법으로 빠른 마케팅을 선두하여 성공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회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쟁취 하는 것 이다." 라는 말도 있죠. 오늘은 다른 사람들 보다 빠르게 시작하여 성공한 마케팅 사례를 소개 합니다.



1. milliondollarhomepage 5개월 만에 5억을 벌다.



이 홈페이지 이름은 밀리언달러홈페이지 입니다. 말 그대로 백만달러짜리 홈페이지죠. 2005년에 한 영국의 고등학생이 만든 홈페이지며, 1x1px 을 1달러에 판매를 하는 홈페이지 입니다. 사진을 보면 다양한 브랜드의 로그가 보이는데 이 로그의 크기만큼 값을 받는 것이죠. 그렇게 해서 1000px을 팔아서 5개월만에 100만 달러를 번 사례이죠. 이 사례의 특징은 초창기 인터넷이 등장하고 새롭고 독창적인 것에 흥미를 가진 브렌드가 사게 되는 것 인데요. 이 이후 다른 사람들도 따라했지만 망했다고 합니다.




2.레드불


레드볼하면 우주 가까이 경계에서 자유낙하를 하는 장면이 많이 생각 날 것 입니다. 새로운 도전으로 하여금 레드불의 입지를 굳혀줬죠. 이러한 도전은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었으며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의 광고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광고 효과가 사라지는 느낌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도전 정신의 음료중에는 레드불이 빠질 수 없는 브렌드 이죠.




3. 바이럴 마케팅, 개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1세대 사람들은 모두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블로그나, 자신의 사이트, 카페 등에 광고를 홍보를 하면 사람들이 급속도로 관심을 가지고 구입까지 이뤄졌습니다.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도전을 하고 일반 소비자들도 적응이 되어서 힘든 상황이지만 아직까지도 레드오션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1세대 사람들은 빠른 정보와 도전으로 수만은 돈을 벌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콘텐츠의 다양화로 다양한 수익을 볼 수 있죠. 제가 아는 분만해도 한달에 2000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